잘 사용하고 있던 HP8720에 에러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. 재부팅을 하면 인쇄가 되었지만 얼마 후 작동이 전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에러 메시지는 '소모품 시스템 문제'입니다. 그리고 잉크색상을 알려주며 '공급 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. 문제가 있는 카트리지를 잉크가 있는 다른 카트리지로 교체하십시오. 메시지가 다시 나타나면, 메시지를 기록한 후 HP에 문의하십시오.' 값비싼 HP8710, HP8720을 사용하시다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준비물
무한잉크 석션 주사
주의 : 바늘이 플라스틱이어야 합니다
소모품 시스템 문제 원인
이 메시지가 발생하는 원인은
1. 잉크공급 노즐에 공기가 찼을 때
2. 헤드에 잉크가 없을 때
3. 카트리가 비어 있을 때
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.
문제 해결 순서
-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내부 덮개를 엽니다.
- 덮개를 열면 잉크 카트리지가 왼쪽으로 이동합니다.
- 카트리지가 이동하면 전원선을 뽑아줍니다.
- 카트리지 네 개를 모두 분리합니다.
- 손가락으로 밀면 분리됩니다.
- 분리 시 잉크공급 노즐이 손상되지 않도록 합니다.
- 카트리지 네 개의 잉크를 뺍니다.
- 절대주의할 점은 플라스틱 침을 사용해야 합니다.
- 각 카트리지의 잉크를 3~4ml 뺍니다.
- 잉크를 뺀 후에는 휴지로 토출구를 깨끗이 닦습니다.
- 카트리지 네 개를 원위치시킵니다.
- 카트리지 결합 후 헤드를 좌우로 움직여 자연스럽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.
- 좌우 끝까지 이동하는지 확인 후 덮개를 닫아줍니다.
- 전원을 연결합니다.
- 에러 메시지는 그대로 표기됩니다.
- 에러 메시지를 삭제하는 작업을 하겠습니다.
- 숨기기를 누릅니다.
- LCD 패널 좌측의 물음표를 기준으로 위 한 번, 아래 한 번, 위 두 번을 터치합니다.
- 'Engineering Menu'가 나타납니다.
- 'Service Menu' 터치
- 우측 화살표 아래 버튼을 눌러 'Reset Menu'로 이동 후 OK
- 우측 화살표로 'OOBE reset' 이동 후 OK
-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
- 전원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 줍니다.
- 초기화 및 설정(표시된 그대로 터치하시면 됩니다)
- 한국어->예
- 한국->확인
- 날짜 지정
- 계속 설정
- IT 설정->계속
- 집
- 개인용->확인
- 전체설정->계속
- '타사 카트리지입니다'->OK
- 프린터 초기화->계속
- 나중에 연결
- 고급 프린터 구성-> 마지막으로 이동
- 마지막 네 개를 체크 해제해야 합니다.(Instant Ink/사용 정보 수집/펌웨어 업데이트/HP 보상)
- 해제 후 계속
- 설정 완료 후 테스트 페이지 인쇄로 문제 해결됩니다.
- 초기화 후에도 동일 메시지로 인한 오류가 생긴다면 1번부터 다시 한번 작업해 주시면 됩니다.
요즘에는 홈오피스용도로 무한잉크 복합기를 많이 사용하십니다. 위와 같은 오류가 생긴다면 이 해결방법을 통해 값비싼 복합기를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혹시 글만으로는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이 계실까 봐 동영상 링크 남겨드립니다.
댓글